햇살 멘토링

[4월 12일] 멘토 첫 모임

cosmoslike 2013. 4. 25. 11:24

지난 4월 12일 싱굿에서 멘토 전체 첫모임을 하였습니다. 작년 활동했던 내용과 올해 어떻게 멘토활동을 할지 이야기를 나누었지요. 특별히, 올해부터 새롭게 멘토로 활동해주실 선생님들과 인사를 나누었고요. 4월중에는 멘티와 학교담임선생님이 만나고, 멘티 가정방문을 하려고 합니다. 

올해도 멘토팀장으로 박신자선생님이 애써주시기로 했고요. 장곡 오서분교, 금당초등학교, 홍동중학교에서 담당 선생님이 참여해주셔서 멘티 학생들의 안타까운 사연도 전해들을 수 있었습니다. 멘토활동 만으로 아이들의 삶에 어떤 변화를 줄 수 있을지 안타까운 마음이 많았습니다. 올해는 멘토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도 가지고, 멘토, 멘티가 함께 추억을 만들고 정서적 기반을 쌓아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보려 합니다. 

올해 함께 해주실 멘토는 20명이시고, 멘티학생은 34명입니다. 


 2013년 함께 애써주실 멘토 : 김한나(금당초), 김혜란(장곡신나는지역아동센터), 문영수(밀알교회), 민영자(마을교사), 박시은(학부모), 박신자(광천여중), 안정순(장곡신나는지역아동센터), 우선희(오서분교), 우현주(마을교사), 이광민(홍동중 교사), 이동근(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이순례(마을교사), 이재혁(햇살배움터), 정영희(마을교사), 진규섭(경찰), 최무영(마을교사), 최문철(꿈이자라는뜰), 김애경(청소년 상담사), 백한수(학부모), 최은미(밝맑도서관), 홍화숙(특수교육지원센터).  고맙습니다. 

5월부터 격달로 멘토 정기모임을 할 예정입니다. 첫 멘토 정기모임은 5월 6일 저녁 7시 30분, 밝맑도서관에서 모임을 가지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