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사업/역량강화사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피어라 성!

cosmoslike 2014. 4. 25. 17:00

4월에는 세차례에 걸쳐, 성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4월 18일(금) 오후에는 홍성여성농업인센터에서 <공생의 조건 '성폭력을 직면하고 다시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여성민우회성폭력상담소 이임혜경 소장님께서 공동체내에서 발생하기 쉬운, 성폭력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주셨습니다. 


성폭력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피해자를 위로하고 피해자의 편에 서기 보다, 가해자의 언어로 묻고 단정지었을 때가 얼마나 많았는지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24일(목) 오후 5시에는 <사춘기 발달이해, 또래 성폭력 제대로 알기>라는 주제로, 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의 문경선 전문강사님이 어린이 성교육 워크숍을 이끌어 주셨습니다. 11~13세 홍동, 장곡 지역에 사는 25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습니다. 좀 더 솔직한 질문과 답이 오가기에는 낯설고 짧은 시간이었습다만, 좋은 시작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24일(목) 저녁 밝맑도서관에서는 부모들과 마을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들의 성문화 이해, 자녀들과 성적의사소통 어떻게 할까?> 라는 주제로 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 문경선 전문강사님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성교육에 대한 잘못된 고정관념을 깨트리는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토론하며, 질문하는 시간이 짧게만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중학생들과 초등 저학년을 위한 성교육워크숍도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들려오네요. 기회가 닿는대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  



▶이번 성교육프로그램은 홍성여성농업인센터, 밝맑도서관, 햇살배움터교육네트워크의 공동주최로 이루어졌고요. 삼성꿈장학재단에서 후원하였습니다.